미래에셋증권이 스페이스 X 공모주를 배정받지 못하며 미국우주테크 ETF가 하락하고 있는데 ETF를 매수해도 될까요?

미래에셋증권이 스페이스 X 공모주를 전혀 배정받지 못하며 뒤늦게 소식을 접한 자산운용사들이 장내 매수를 통해 스페이스 X를 ETF에 편입 시키는 방식으로 대응했으며 이로 인해 미국우주테크 ETF 가 하락을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 지금 미국우주테크 ETF를 매입해도 이익을 볼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우주테크 ETF(TIGER, ACE 등)의 주가가 공모주 0주 배정 충격과 상장 당일 편입 철회 악재로 일시적으로 조정을 받고 있지만, 지금은 우주항공 섹터의 핵심 대장주를 저렴한 가격에 분할 매수하기에 아주 좋은 기회예요. 국내 자산운용사들이 공모가 135달러로 주식을 미리 확보하지 못해 상장 후 161달러 선에서 매수하는 불리함이 있었고, 이로 인한 수급 불균형과 실망 매물이 일시적 하락을 만들었지만, 이는 펀드 가치 훼손이 아니라 제도적 혼선에 따른 일회성 현상일 뿐입니다. TIGER 미국우주테크 등 주요 ETF는 이번 주 안에 스페이스X를 최대 25%까지 차근차근 편입할 예정이니, 급하게 몰빵하지 말고 며칠에 나눠서 분할 매수하면 앞으로 스페이스X를 주축으로 한 글로벌 우주 테마 상승에서 분명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거예요.

    채택 보상으로 6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질문해주신 미국 우주 테크 ETF 매수 괜찮을까에 대한 내용으로

    일단 우주 테크는 실적 문제가 최대 걸림돌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도체와 같이 현 시점에서 실적을 내지 못하기 때문에

    장기간의 안목으로 투자를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