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자동차새로바꾸기
시력 감퇴를 막아주는 음식이 무엇일까요
예전보다 눈이 안 좋아져서 큰 불편을 겪고 있는데요. 눈의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와 적정 섭취량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항산화제가 많은 음식인데요
영양제로는 루테인이 대표적인데요
음식은 블루베리가 대표적으로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안구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는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이 있으며 당근 단호박 등에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시력 감퇴를 막아주는 식품은 없습니다. 다만,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은 있습니다.
당근, 블루베리, 오메가3 등이 대표적입니다.
추가로, 건강기능식품 중에 눈 건강에 대한 제품의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