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제일 효과적인 방법 잇나용ㅌ
다이어트 제일 요요 안오고 효과적인 방법 공유해주세요
여름에는 다이어트를 해야되는데 쉽지가 않네요 ㅠㅠ
식욕도 많아진고 운동도 귀차ㅁㅎ고 추천해주레뇨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요요 없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극단적인 절식 대신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식사 순서를 지키고, 거창한 운동보다 일상 속 활동량을 조금씩 늘리는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식사 시 채소를 먼저 섭취하여 혈당을 안정시키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기초대사량을 지키는 것을 권장
시간을 별도로 내는 운동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식후 걷기나 일상 움직임을 늘리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음
안녕하세요, 여름 앞두고 다이어트를 하시려 하니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누구나 겪는 당연한 심정이라 이해가 갑니다. 요요가 절대 안 오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비법은 창대한 무언가가 아니라 지속 가능한 작은 습관을 만드는 것입니다.
최 우선으로는 정제탄수화물(밀가루, 액상과당, 설탕), 야식, 배달음식, 인스턴트부터 끊어주신다면 다이어트는 정말 수월해지고 다이어트 성공률이 80% 이상 올라가게 됩니다.
완전히 굶는 다이어트는 반드시 요요를 부르므로 지금 당장 스트레스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식습관부터 바꾸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욕이 폭발할 때는 식사 15분 전에 물 300~500ml 정도의 한 잔을 마셔서 가짜 배고픔을 달래주고, 음식을 먹을 때는 채소, 고기를 먼저 먹고 탄수화물을 나중에 먹는 거꾸로 식사법을 추천드립니다. (채소 > 단백질/지방 > 복합탄수화물)
혈당이 완만하게 올라서 포만감이 오래가고 식탐을 다스리는데 효과적이랍니다. 운동이 귀찮으실 경우 억지로 헬스장 보다는 딱 하나만 매일 약속하듯이 지켜주시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바로 하루 메인 식후 30분 뒤에 20~30분 걷기나 실내 싸이클, 스텝퍼같은 가벼운 운동을 bpm 110~140 사이로 진행해주시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기초대사량+200~400kcal정도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2:3:5 비중의 저탄고지, 14~16시간 간헐적 단식, 매일 하루 체중 x 30~33ml범주의 물 마시기, 7~8시간 이상 규칙적인 숙면을 취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이 모든 과정을 병행해주셔야 요요도 막고, 체지방 대사율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이정도는 매일 할 수 있겠는데? 싶은 만만한 행동을 꾸준히 이어가시는 것이 지치지 않고 살을 빼는 최고의 지름길입니다. 무리하지 않는,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