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게 없어요………………….

다들 이것저것 공부도하고 취직후에도 열심히 지내는거같은데 전 아직 해보고싶거나 한분야가 너무 재밌거니 그런 생각이 안들어요… 다들 언제쯤 하고깊은게 생기셨나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20대때는 내가 꼭 하고싶은 일을 찾아야한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엄청 다양한 도전도 하고 열심히 찾았었어요 그러다 30대때 하고싶은 일은 찾아서 열심히 살았지만 생각보다 잘되진 못했어요 40대가 되어보니.. 그냥 매일 매일 건강한거에 감사하고 하루가 주어진 것에 감사하며 사소한 거 하나라도 감사하게 여기며 사니까.. 그것 또한 인생이더라구요 뭘 좀 안하면 어때요 내가 살아있고 내가 생각하고 있다는거 자체도 삶인걸요!!!

    채택 보상으로 3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첫 직장은 전공살려서 했는데 적성이랑 안맞았고 뭘 할까하다가 알바때 카페한게 너무 재밌었던 기억이 있어 26살에 지방에서 서울로 카페 취직을 했었어요 ㅋㅋㅋ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커피를 하고 있는데 10년동안 울기도 울고 화도 많이 났는데 그래도 어릴때 재밌었던 기억이 컸던 나머지 아직도 소소하게 재밌다고 생각해요 ! 일이 되버리면 어쩔수 없이 예전의 반짝이던 흥미는 없어지지만 지나간 일을 한번 생각해보시면 즐거웠던 기억 하나정도는 있을거에요 ! 국비수업으로 자격증이나 배우고 싶었던거 있으면 배워보는것도 추천합니다 ! 저는 부업겸 이번에 ai동영상 만들기 수업 들어보려고요 ㅋㅋ 배워보고 재밌으면 하고 아님 말고요 ㅋㅋㅋ

  • 생각보다 하고싶은 일이 명확한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특별한 목표를 먼저 찾기보다 이것저것 경험해보다가 흥미를 발견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지금 하고 싶은게 없다고 조급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부,취미,아르바이트, 여행 등 작은 경험을 늘리다 보면 재미있는 순간이 생기고 그게 진로와 관심사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 조급해하지 마세요. 지금 느끼는 그 막막함은, 당신이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는 마음이 있다는 건강한 증거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정답을 내리는 시기가 아니라, 나를 조금씩 관찰해나가는 탐색기라고 생각하고 마음을 조금만 편히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하고 싶은 게 아직 없는 건 이상한 건 아니고 누구나 한 번 즈음 겪는 시기 같아요.

    대부분 하고 싶어서 찾았다기보다는 여러 경험을 해보면서, 발견했다고 보는 게 더 맞아서요.

    지금은 작은 경험은 다양하게 해 보는 것이 더 중요할 것으로 보이니 참고해 주세요.

  • 정말 답답하시겠네요

    꼭 뭘 해야겠다라는 생각보다는 그냥 내가 취미를 만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취미가 돈이 되실수도 있고요

    다양하게 해보시고 결정해보세요 저도 20대 중반ㄴ에 생긴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