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시선이 지연스러워질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저는 시선이 불안한 사람입니다 주변이 제 시선을 느끼고 뒷담할까봐 두렵습니다 그래서 모자,이어폰 고개를 숙이는 행위를 했는데요 하다보니 그게 없으면 안되는 지경까지오더라고요 사람을 그렇게 유심히 보지도 빤히 보지도않는데 사람들은 처다봤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어디를 보는지도 모르겠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지나가는 사람이 있거나 주변에 사람이있으면 저도 모르게 그사람을 보게됩니다

아 참고로 저는 상담과 병원을 다니고있는 상태입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상담과 병원을 다니고 계시다면 이미 중요한 첫걸음을 잘 내디디고 계신 겁니다. 시선을 자연스럽게 하려면 "내가 어디를 봐야 하지?"보다 "지금 내가 무엇을 하고 있지?"에 집중해 보세요. 길을 걸을 땐 전방, 건물, 표지판 등을 편하게 바라보면 됩니다. 눈이 마주치는 건 누구에게나 자연스러운 일이며, 대부분의 사람은 생각보다 타인의 시선을 오래 신경 쓰지 않습니다. 모자나 이어폰에 의존하기보다 조금씩 없이 지내는 연습도 도움이 됩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해보세요.

    채택 보상으로 5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