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주식 코인 같은 것은 부자들만 돈을 벌 수 있는 구조 아닌가요

돈이 많고 정보가 많으면 자기들이 주식 국가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잖아요. 그러니까 자기 입맛대로 할 수 있으니까 나머지 개미들은 다 죽는 거 아닌가요 결국에는 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장혁이랑 이민정 나오는 드라마 마이더스 라는 게 있습니다 돈 많은 사람들이 움직일 때 그 사람들을 쫓아가는 개미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돈을 법 니다 드라마에서는 더 욕심을 부리다가 나중에는 망하게 되지요. 개미들은 그들을 따라가면 됩니다. 그러니까 운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사실 돈과 정보가 많으면 유리한 게 맞고, 큰손들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무시할 수 없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부자들만 이긴다는 건 아니에요. 주식 시장과 코인 시장은 참여자가 많고, 다양한 정보와 전략으로 개인 투자자도 충분히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부자들이나 기관이 때로는 시세에 영향을 주기도 하지만, 시장이 완전히 그들의 입맛대로만 돌아가진 않아요. 커다란 흐름을 바꾸는 건 쉽지 않고, 개인 투자자들도 공부하고 경험을 쌓으면서 현명하게 대응하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어요. 중요한 건 ‘감정에 휩쓸리지 않는 것’, ‘꾸준한 공부와 계획’, ‘냉철한 판단’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