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단정한스라소니199
채택률 높음
화장실 거울로 볼 때는 멀쩡해 보이는데,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로 셀카를 찍으면 못생겨 보이는 이유가 있나요?
아침에 씻고 나서 화장실 거울을 보면 제 얼굴이 꽤 괜찮아 보이는데, 그 직후에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앱을 켜서 셀카 모드로 얼굴을 비춰보면 전혀 다른 사람처럼 좌우 비대칭도 심하고 낯설게 느껴집니다. 거울 속 얼굴과 카메라 속 얼굴 중 어떤 것이 남들이 보는 제 진짜 얼굴에 가까운지, 왜 이런 차이가 나는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