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건장한콜리103
위궤양에 좋은 음식 모가 있을까요?죽말고 추천좀 해주세요
내시경받고 위쪽에 위궤양까진아닌데 약은먹어야한다고 식단 조절하라고 하는데 생각나는게 죽밖에 없는데 위에도 좋고 먹기에도 맛있는 음식 모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양배추
양배추는 위궤양 환자들에게 필수 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양배추에 들어있는 '글루타민'과 '비타민 U'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재생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되고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위 점막 보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궤양 환자에게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어요.
3. 감자
감자는 위산을 중화시키고, 위벽을 부드럽게 만들어줘요. 감자즙을 섭취하면 속쓰림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4. 꿀
꿀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항균제 중 하나에요. 꿀을 섭취하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5.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항균 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 성분은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6. 요구르트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는 장 건강에만 좋은 게 아니에요. 위산 과다 분비를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해줘서 위궤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주로 찐 고구마, 바나나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추천 드리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된장죽도 많이 추천 드려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 건강을 위해 죽 외에도 다음과 같은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1. 삶은 감자: 부드럽고 위에 부담이 적습니다.
2. 바나나: 소화가 잘 되고 위산을 중화시킵니다.
3. 익힌 당근: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4. 연한 두부: 단백질 보충에 좋으며, 위에 자극이 없습니다.
5. 계란찜: 부드럽고 소화가 잘됩니다.
이 음식들은 위에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