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갈수있는방법이 어떻게 없을까요?

혼자벌어서 6식구 살기가 너무 힘드네요 더 많이 벌려면 알바를 하나더 해야하는데 직장시간이 9시에 끝나서 할수있는게 쿠팡 배달... 쉬는날 손부업 인데 일거리가 없어요 청소 부업도 날짜가 맞지않아서 안되기일수고 병원비 내느라 월급도 가불해서 담달윌급도 반도 못받는데 대출이자는 벌써 2달씩 연체중이고 지금 일다니는곳에 교통비마저도 모자라서 월급날까지 다니기도 어렵고 주변에 빌릴수 있는 지인들도 어려운사정이고 매번 매달 겨우 버텼는데 채무해결말고는 방법이없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저는 맞벌이에 찢어지게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서 9살부터인가 집안일을 도왔습니다

    엄마가 하는 밥 요리 상차리기 설겆이 손빨래(세탁기없음) 뜨거운물도 없어서 찬물로,,빨래방망이로,,

    아무튼 방청소나 빨래 널고

    고등학생때는 엄마가 일하는 사우나 청소일도 돕고

    초5 첫신문배달, 중고 모두 알바

    아이들이아 배우자 모두 경제적인 공동체입니다 하나라도 할수 있다면 도움을 줘야겠지요

    현재 제 배우자도 임신중이고 일을 못하지만 설문조사나 앱테크를 합니다

    한달 몇만원이라도 도움을 주고 있죠

    지금 하루 오토바이나 차량으로 10시간씩 30일을 일하거나 건설현장에서 주6일로 일했을때 버는 돈과

    질문자님의 주수입원의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확인해서 더 높은곳을 가는 것이 좋을거 같고요

    주수입원에 남는 시간일을 하려고 하는것은 현재 쿠팡이츠배달은 24시간 가능하니 배달을 추천드립니다

    1시간에 만원~만이천원정도 법니다 부업을 배달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전거든 차든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6인 가족의 생계를 혼자 책임지시면서 대출 연체와 교통비 부족 등 힘든 상황을 겪고 계시니 마음이 너무 무거우실 거예요. 이런 상황에서는 무조건 몸을 더 혹사하기보다 정부와 지자체의 긴급 복지 제도를 가장 먼저 신청하시는 게 중요해요. 당장 병원비는 보건복지부 ‘긴급복지지원제도(의료지원)’로 도움받을 수 있고, 주민센터에서 긴급 생계비, 교통비, 주거비 지원도 요청해보세요. 특히 2개월 이상 연체된 채무는 방치하면 압류 등 더 큰 고통이 오기 쉬우니, 지금 바로 신용회복위원회(1600-5500)로 연락해 ‘신속채무조정’이나 ‘이자율 인하’ 제도를 이용해 원리금 부담을 즉시 줄이셔야 합니다. 오늘 주민센터 방문해 “6인 가구 가장인데 생계와 의료비로 너무 힘들다”며 긴급 조사를 요청하고 복지사와 상담해 가용한 지원을 모두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