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아프로아프로
영유아에게는 언제부터 자극적인 음식을 먹이는 것이 좋을까요?
영유아인 아이들에게는 평소 우유나 분유
아니면 유아식을 먹이면서 거의 간이 약하거나 없는 음식을 먹이게 되는데
언제부터 간이 강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일 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영유아에게는 24개월 이후에도 가능한 한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일찍 간이 강하거나 매운 음식을 먹이면 아이의 미각 발달과 소화 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싱겁고 부드러운 음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다가, 2세 이후 서서히 소량의 간을 더한 음식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