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가장 염분이 많은 음식으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우리가 먹는 음식중에서 싱거운것도 있고 짠 음식도 있는데요
이렇게 간이 많이 되거 적게 되고 하는 음식중에
가장 염분이 많은 음식은 어떤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인분을 기준으로 가장 나트륨이 많은 음식은 짬뽕이다. 1인분(1000g)에 무려 4000mg이 들어 있다. 두 번째는 중식우동, 짠맛으로 유명한 간장게장이 3위다. 가장 짤 것 같은 김치라면은 겨우 20위고, 밋밋할 것 같은 울면이 8위인 게 놀랍다. 어째든 짠 음식은 대부분 국물요리라는 점이 특징이다. 짠 음식을 피하고 싶다면 우선 국물을 피할 일이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염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메뉴로는 주로 탕, 찌개 등이 있으며 절임 반찬류도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장 대표적인게 2개가 있는데요
냉면과 짬뽕입니다.
두제품이 거의 1~2위로 국내에서 염분이 높은 음식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