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끝까지칼퇴하는클로버
유산균은 어떤 건강상에 도움이 될까요??
유산균을 선물 받았는데요. 좋다고 하기는 하는데 어떤 건강상에 도움이 되는 걸까요? 소화와 면역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 거 같기도 하구요. 유산균의 다양한 효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유산균은 소화 건강 개선, 면역력 증진, 장 건강 유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고 소화 효소를 활성화하여 소 화 문제를 완화하며, 면역 세포의 활동을 증가시켜 감염 저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장의 점막을 강화하고 변비 및 설사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 완화에도 기여할 수 있으며, 개인의 장내 환경에 따라 효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본인 몸에 맞는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건강한 장내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