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심한향고래249
라면은 국물을 먹으면 살이 찐다던데 면발만 먹으면 괜찮은건가요?
라면은 국물을 먹으면 살이 찐다던데 면발만 먹으면 괜찮은건가요. 라면을 먹으면 면발만 먹구 국물은 안먹으면 살 안찐다고하던데요. 맞나요. 그냥 라면먹는데 변명같기도하고 진짜그런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라면은 국물에 많은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 시, 건강에 해로우며 면발 자체도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높으므로, 라면을 먹을 때는 국물 섭취를 줄이고 적당한 양을 유지하며 채소나 단백질을 추가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 국물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기때뭉에 되도록이면 건더기 위주류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