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대상포진 증상이 어떤가요?초기증상?

성별

여성

나이대

70대 +

대상포진 증상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또 만약 대상포진이 확진되면

어떤 후속 조치를 취해야할까요?

많이 아픈가요?

두드러기 같은것만 생기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증상에는 감기몸살이 생기고 수포발생과 찌릿찌릿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통증의 강도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환자분들의 경험과 저의 경험으로 볼 때 많이 아팠습니다. 얼른 병원에 가셔서 대상포진약을 처방받으셔야 합니다. 항바이러스제를 일주일정도 투여하면 증세가 완화됩니다.
    연세가 있으시니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시면 좋습니다. 비싸기는 하지만 접종완료하시면 10년간은 항체가 유지되니까 만약에 걸리셔도 증상이 훨씬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채택 보상으로 16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대상포진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몸의 한쪽 부분 통증이 있으며, 띠모양의 발진, 물집이 생기겠습니다. 발병 초기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면 치료에 도움되겠습니다. 물집을 일부러 자극하거나 터트리른 것은 도움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