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침으로 라면을 먹는 식습관은 매우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아침으로 라면을 먹었는데요 이런 식습관은 매우 안 좋은 습관인가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이렇게 먹어도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아침으로는 활동할수 있도록 탄수화물과 단백질 섭취가 고르게 들어 있는 식단이 좋습니다.
하지만 라면은 탄수화물이나 지방이 많이 있기 때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일주일 한번 정도가 좋을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라면을 아침으로 먹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라면은 칼로리, 나트륨, 지방이 높지만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먹을 때는 야채나 고기를 추가하고, 라면 후에는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여 불균형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는 라면 대신 밥, 국, 반찬, 과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