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음식중 김치와 된장 등 발효음식은 부패가 안되고 발효가 되는데, 발효의 원리가 궁금합니다.
특히 김치는 시간이 지나도 상하지 않고 오래 두고 먹을 수가 있는데요. 김치는 왜 상하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고 발효가 되는 건가요? 발효가 되는 원리가 궁금합니다. 어떤 재료에 의해서 발효가 되는지 김치를 먹으면서 항상 궁금했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발효의 경우 부패와 달리 사람이 먹을때 유용한 성분이 생성되는 과정을 거치며
발효 후에 더욱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흔히 부패의 경우 곰팡이 균이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