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할 때 지하철, 버스, 자가용 중 뭐가 가장 편하신가요?

출퇴근 방법도 사람마다 정말 다른 것 같습니다 😊

지하철은 시간 맞추기 좋고, 버스는 환승 없이 갈 수 있으면 편하고, 자가용은 자유롭지만 막히면 스트레스가 있더라고요.

여러분은 출퇴근할 때 지하철, 버스, 자가용 중 어떤 방법을 가장 선호하시나요?

그리고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시간, 비용, 편의성 중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지하철을 선호해요. 물론 지하철로만 갈 수 없는 곳이라면 버스로 이동하거나 지하철과 버스를 함께 이용합니다.

    조금 멀리 가야 할 경우에는 자가용을 이용하게 돼요.

    특히 원하는 곳 어디든 갈 수 있는 자가용은 편하기는 하지만 주차 문제가 고민일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운전하느라 주변을 볼 여유는 없어요.

    요즘 주유비가 높기도 하여 비용을 줄이고자 자가용보다는 지하철 이용이 더 많아졌어요.

    지하철 이용으로 자연스럽게 걸음 수가 늘었고요.

    생각할 여유와 책을 보거나 문자 연락을 하는 데 수월한 면이 있어요.

    채택 보상으로 3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일단 차가 없으니 자가용은 패스이고 버스 같은경우 지하철에 비해 앉기가 쉬워서 시간은 좀 더 걸리더라도 버스를 선호하는편입니다.

  • 서울처럼 대도시는 많이 막히니 지하철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중소도시에 살아서 버스나 자차를 탑니다. 막히지 않는다면 버스도 좋은 것 같아요. 에어컨도 시원하고 운전 주차 스트레스도 없구요

  • 당연히 지하철 이지요 물론 장단점이 있지만 제일 중요한 시간 입니다 제시간에 출근하는데는 지하철이 제일이지요

    그리고 핸드폰 사용도 자유롭고 버스에서 핸드폰 보면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 저는 지하철이 제일 퍈한 것 같아요 속도도 빠르고 가는 동안 핸드폰 할 수도 있고 커브를 돌거나 많이 흔들리지도 않아서 승차감도 좋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