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타고 이동할때 멀미는 왜 나는걸까요?

저는 일반 버스든 고속버스든 다 차 멀미가 있는거같아요 특히 창문도 없는버스면 냄새때문에 더 멀미나고 버스에서 핸드폰해도 멀미나고 그래서 차라리 버스에서 그냥 자버릴때가 많은거같아요 버스 멀미는 왜 생기는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보통 앞은 안보이는데 이동하게되고, 그리고 심하게 흔들리는 버스 내부 때무네 흔들려서 멀미가 일어나는걸거에여.

    멀미를 좀 하는 편이라며는, 그래도 최대한 앞 자리에서 앞유리가 보이는 곳에 앉아서 앞을 보는 편이 좀 나을 수 잇어여.

  • 버스 멀미의경우 귀안의 평형기관과 몸의 감각이 다르게 느껴서 생기게 됩니다 버스는 흔들림과 급정거, 회전이 있어 귀는 움직인다고 느끼는데 몸은 앉아있고 눈은 휴대폰이나 실내만 보고 있어 뇌가 혼란을 겪으면서 멀미를 하는 원리입니다

  • 버스는 이동 중이지만 눈은 차내를 봐서 정지해 있다고 인식하고 귀의 평형감각은 움직임을 느껴 감각 간의 불일치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혼란으로 인해 뇌가 신체 기능에 문제가 생겼다고 판단하여 구토 중추를 자극하고 자율신경계 반응을 일으킵니다. 내가 운전할때는 멀미가 없는 이유도 이 때문이고 버스 냄새가 고약하면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