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붉은연어
냉면과 밀면 두가지중에 소화가 더 안되는걸 꼽자면 어떤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냉면과 밀면 두 가지 음식을 테이블에 두고 소화가 더 안되는것 하나를 꼽자면 어떤 면이 더 소화가 안될까요? 질문 답변 부탁 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밀면의 주 재료는 밀가루와 전분입니다. 이러한 재료로 만든 밀면은 찰기가 있으며, 반죽이 상대적으로 용이해 면을 만들기가 쉽습니다. 식감 또한 부드럽고 쫄깃해 먹기에 편합니다
냉면의 면은 메밀과 고구마 전분을 섞어서 만듭니다. 메밀이 들어감에 따라 찰기가 없고, 면이 잘 끊어지며 질깁니다. 메밀은 섬유질이 많아 소화를 돕고 .
따라서 면을 만들 때 상당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결론은 서로 거의 비슷해요
굳이 따지자면 밀면입니다.
이거는 면의 분해가 되는 정도인데요
서로 분해되는 속도가 밀면이 조금 느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