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지방간 환자가 고농축 액체를 마시면 안좋다는데 균형 영양식으로 알려진 뉴케어를 먹어도 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35
안녕하세요
환자들 식사대용으로 많이 먹는다는데 지방간에는 안좋은것인지 궁금하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병관 의사입니다.
뉴케어 먹어도 특별히 문제 없겠습니다. 고농축 액체 (한약, 약초를 갈아서 농축 등등) 가 간에 부담될 수는 있지만, 뉴케어 처럼 식사형태로 성분 명확한 제품은 문제 없을거 같네요.
안녕하세요. 신성현 의사입니다.
\
뉴케어와 같은 균형 잡힌 영양 식품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회복기 환자나 식사 섭취가 어려운 경우 영양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유민혁 의사입니다.
뉴케어와 같은 균형 영양식은 일반적으로 지방간 환자에게 권장되는 식사입니다. 지방간 환자는 적절한 칼로리 섭취와 함께 균형잡힌 영양소 공급이 중요한데, 뉴케어는 이러한 점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뉴케어를 식사 대용으로 장기간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지방간 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 습관, 균형잡힌 식단, 적절한 운동 등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뉴케어는 식사를 대체하기보다는 보조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식사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