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있으신 장년층의 경우 워라벨보자 가정을 책임져야 한다는 인식이 강하다보니 안좋은 급여나 복지에도 버티고 일하는분이 많죠.
물론 AI, 로봇 자동화, 정년 연장등 여러 재진입 여건이 않좋을 수도 있지만요.
하지만
1.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욕심을 조금은 버리고 일자리 구해본다면 분명 좋은 일이 생기리라 봅니다
2. 급여를 당장 많이 주지는 못하지만 사내 복지나 서로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3. 내가 열심히 해서 성과를 내면 인정하고 합당한 보상을 하는 문화도 있다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