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빠른들소8

재빠른들소8

채택률 높음

우리나라의 전체 고용율은 높아지고 있는데 청년 취업율은 하락 중이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 우리나라의 전체 고용율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유독

청년 고용율만 하락 중이라고 합니다. 이 청년 고용율은 높일 방법이 없을까요 ?

젊은 나라에 일을 하는 즐거움과 사회의 일원이 되는 기쁨을 느끼게 해야 할텐데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쉽게도 언급하신 부분이 맞습니다.

    청년 고용률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양질의 기업들이 창업을 해야 하고

    그런 기업들이 더 많은 젊은 세대를

    고용해야 할 것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나이가 있으신 장년층의 경우 워라벨보자 가정을 책임져야 한다는 인식이 강하다보니 안좋은 급여나 복지에도 버티고 일하는분이 많죠.

    물론 AI, 로봇 자동화, 정년 연장등 여러 재진입 여건이 않좋을 수도 있지만요.

    하지만

    1.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욕심을 조금은 버리고 일자리 구해본다면 분명 좋은 일이 생기리라 봅니다

    2. 급여를 당장 많이 주지는 못하지만 사내 복지나 서로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3. 내가 열심히 해서 성과를 내면 인정하고 합당한 보상을 하는 문화도 있다면 좋을듯 합니다

  • 우리나라의 고용률이 높아진다고 하지만 비정규직이나 양질의 일자리는 아닙니다,또한 현재 인공지능의 활약이나 로봇등으로 인해 특히나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 요즘은 청년들이 워라벨을 따지는 추세라 알바를 많이하는 추세기도 하고 자격증을 따며 공부를 하며 알바를 많이 하죠 중소기업에 들어가기는 싫고 야근은 하기 싫고 워라밸을과 급여가 같이 충족될 회사를 찾다보니...

  • 사실은 청년 입장에서 일자리가 있을지언정, 양질의 일자리가 없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기업의 인식 개선 등이 중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