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붉은부전나비151
50대 중반 남성입니다. 표준 체중에서 10kg이상 초과인 상태입니다. 50대 중반의 나이대에 가장 적합한 체중감량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과체중으로 인해 많이 걸으면 무릎이 아픕니다. 여러번 다이어트를 했는데 요요현상으로 인해 원상으로 돌아오곤 합니다. 어떤 방법이 가장 적절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식사량을 조금 줄이는것을 추천해드리는데
현재 표준체중 또는 목표하는 체중을 기준으로 권장칼로리를 계산하셔서 그 칼로리를 넘지 않도록 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매끼니 백미밥 대신 잡곡밥을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