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연애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요?

이성관계를 시작할 때 외모나 경제력도 중요하겠지만, 결국 오래 만나기 위해서는 서로의 성격과 가치관이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여러분은 연애를 하거나 배우자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연애는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이라서 만나면서 파악을 하는 편이고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는 중요한 기준은 경제력 뿐만 아니라 경제개념이 맞으면 서로간에 다툴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성격은 본인의 의지대로 고쳐지는 것이 아니라서 타인에게 피해만 주지 않으면 서로 맞춰서 살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배우자감으로 자기관리 잘하고 경제개념이 있는 사람이 결혼상대자로 좋을 거 같고 가정적이고 성실하면 금상첨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내 100% 내 마음에 드는 사람은 찾기는 힘들고 서로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맞춰가는 것이 서로가 성장하고 관계적으로 발전하는 방향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9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성격이 저와 잘 맞는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도덕적으로 옮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를 중요하게 보고 있어요!

  • 자신과 대화가 잘 통하는지 그리고 그 사람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잘 지내고 있는지 이렇게 두가지 정도만 잘 맞아도 오래 사귀게 되고 별거 아닌거 같지만 이 두 가지가 잘 안맞으면 인연이 아니구나 생각하시는게 맞을거 같아요. 그리고 연애 횟수를 많이 가져보겠다는 마음으로 여러 사람을 만나보셨으면 합니다. 연애를 많이 하다보면 나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발견하게 되거든요.

  • 젊을 때는 그냥 만났는데 나이 먹고보니 성격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유들유들하고 유하게 넘어갈 수 있는지가 제일 중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