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우렁찬도마뱀39
우렁찬도마뱀3923.05.11
하루 3끼 먹는게 정말 건강을 위해 좋은건가요?
하루 3끼 먹는게 정말 건강을 위해 좋은건가요? 저는 점심때 조금 많이 먹으면 저녁을 안먹거든요. 그럼 건강에 좋지 않는건가요? 규칙적으로 먹어야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되도록이면 다 드시는 것이 제일 좋지만 그러지 못할 경우에는 점심을 많이 드시거나 아침 저녁을 조금 드시는 방향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두 끼만 드신다고 해서 건강이 안 좋아 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세끼를 드신다면 저녁보다는 점심을 많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저녁을 굶는 것은 건강에 안좋을 수 있습니다. 식사를 건너뛰거나 굶는 것은 혈당 수준을 조절하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거나, 혈당이 급격하게 하락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저녁을 굶으면 배고픔의 시간이 장시간 되어, 다음 날 아침 식사를 과식과 폭식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의 감소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면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