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학원에서 1종보통을 따러 갔는데 계속 대형을 따라고 꼬시는데 왜 그런거죠?

운전면허학원에서 1종보통을 따러 갔는데 계속 대형을 따라고 꼬시는데 왜 그런거죠..다른분들도 1종보통 따러갔다가 대형면허를 따시나요. 대형있으면 1종은 없어도 되는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오뎅입니다. 해당 질문에 좋은 답변 드리겠습니다.운전면허학원에서 아무래도 영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일정 보통 접수비보다 일정 대용으로 했을 때 수익이 더 많이 나잖아요. 일종 대형을 탈 때 확실히 금액이 비싼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런 이유 때문에 그러는 거 같은 데 굳이 1종 대형 필요가 없으면 팔 필요는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본인이 필요하다면 대형면허를 취득하면 됩니다. 1종 보통만 있으면 운전하는데 큰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대형승합차나 트럭을 운전하게 된다면 대형을 따야 합니다. 본인 선택사항입니다.

  • 면허학원에서는 홍보차 이야기를 할 뿐 본인이 본업으로 트럭 몰거 아니면 딸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1종면허어도 어느정도 큰 승합차는 운전이 가능합니다

    대형트럭으로 영업을 하는 등 직업적으로 하는거아니면 대형트럭은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 대형면허가 있으면 모든 차량이 운행 가능합니다 큰트럭이나 버스도 운전 가능하죠 헌데 직업으로 그쪽길을 가실게 아니라면 1종 보통만 따시면 됩니다 꼬임에 넘어가지 마세요 따기도 힘들지만 학원비만 더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