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하락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아스파탐을 먹으면 암발생확률이 증가하나요?
뉴스에서 아스파탐이 발암물질이라고 봤는데요. 오늘 펩시제로콜라를 마시고 영양성분을 보니까 아스파탐이 있더라고요. 많이 위험한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현재까지 아스파탐이 발암 물질인지에 대한 명확한 과학적 합의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IARC는 발암 가능성을 제시한 반면, WHO와 FDA는 안전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식품첨가물전문가위원회(JECFA)는 아스파탐의 안전성을 평가한 결과, 일일 허용 섭취량(ADI)을 체중 1kg당 40mg으로 설정했습니다. 이는 하루에 일반인 기준 약 20캔의 다이어트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