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새침한땅돼지193
새침한땅돼지19323.05.13
치킨의 영양소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되나요?
안녕하세요
주말이면 가끔씩 후라이드나 양념치킨을 먹고 있는데요
치킨은 무슨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나요?
치킨도 영양가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치킨 1마리에는 생닭 1마리의 영양소(단백질 위주)가 대부분 그대로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기름으로 튀겨냈기 때문에 다량의 지방이 첨가된 것이예요.
일반적으로 튀긴 치킨은 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안좋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닭고기라는 재료의 영양가 또한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치킨은 주로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튀긴 음식이다 보니 트랜스지방이 문제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