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술을 마신 다음날 숙취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이제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술을 마시고 나면 매우힘이들어요 그래서 술을 마시고 나서 다음날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엇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술을 마신 다음날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일반적으로 수분을 보충하는 맑은 국물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 비타민C가 풍부한 식재료가 첨가된 음식 등입니다. 또한, 비타민B가 풍부한 콩류, 닭가슴살, 현미와 함께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풍부한 콩나물국, 시스테인 성분이 있는 달걀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숙취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음주는 지양하고 술을 마실 때에도, 충분한 수분을 보충하며, 카페인 섭취는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콩나물국을 추천드립니다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이 간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