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호박죽 1인분 칼로리와 영양성분이 궁금합니다.
오늘이 동지라서 팥죽을 먹으려고 했는데 이미 동네에서 품절이라 대체로 호박죽을 먹으려고 하는데 문득 궁금한게 호박죽 1인분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호박죽 1인분 400g 기준으로 약 198 kcal 이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철분. 마그네슘. 인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호박죽 영양성분 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호박죽 칼로리는 1인분을 기준으로 다 다르지만 대략 500 칼로리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호박죽은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일인분당 200-300kcal로 예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호박죽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많아 헝산화작용을 하며 칼륨이 많아 심장건강에 좋고 식이섬유가 많아 체중관리도 됩니다ㆍ1인분 칼로리는 100그램당 약50Kcal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호박죽의 영양성분과 칼로리는 구체적인 레시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회 (380 g)안에 약 500칼로리가 있습니다. 영양성분으로는 식이섬유, 비타민 A, C, 칼륨 등이 풍부하며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