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옹이

호옹이

채택률 높음

일기쓸 때 솔직하게 있는 일을 다 적는 게 좋는가요?

일기를 쓰면 오늘 있었던 일, 나의 마음 등을 정리할 수 있어 좋다고 하는데요

저는 회사에서 있었던 일이나 별로 안 좋은 일은 일기에 적고싶지 않아 좋은 일들만 적고는 합니다. 근데 이렇게 쓰는 게 마음건강엔 도움에 될지 모르겠어서.. 뭐가 맞을까요?

전 일기를 제 마음, 감정 정리 하는 용으로 쓰고 싶긴 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마음건강엔 좋은일만 쓰는게 좋을지도 모르지만, 감정 정리를 한다는 것에 포인트를 둔다면 자신에게 큰 파장이 왔던 감정들을 시간순으로 나열하며 오늘의 나는 이런 감정을 느끼다가 시간이 지나니 이런 감정을 다시 느끼게 됐구나라는 감정정리를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채택된 답변
  • 일기라는게 하루에 있었던 일에 대해서 기록하는 거잖아요?

    거짓을 쓸 필요없이 실제 있었던 일들을 기록하는게 일기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있었던 일중에 가장 기뻤거나 슬펏어나 화났던 주요 일들만 씁니다 별일이 아니어도 기억하고 싶은거나 그런것만 적으면 손도 덜아프고 딱 제가 정리하고 싶은것만 잘 정리돼서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