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에서 비린내가 좀 나는데 먹어도 괜찮을까요?

오메가3에서 비린내가 좀 나는데 먹어도 괜찮을까요?

산 지 두 달 정도 된 오메가3 영양제 통을 열었는데 생선 비린내 같은 게 확 올라오거든요. 혹시 산패된 건 아닐지 걱정되는데 알약끼리 달라붙어있지는 않으면 그냥 꿀꺽 삼켜도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오메가3는 원래 생선의 기름에서 추출되는 성분이라서 생선비린내 같은 것들이 조금씩은 올라오게 될수도 있습니다.

    다만 비린내가 코를 찌르는 듯한 강한 냄새가 나는 상태라면 영양제가 산패했을 가능성도 있고

    혹시라도 먹었다가 속이 안좋고 속에서도 계속 냄새가 올라온다면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오메가 3의 경우 단순한 생선 비린내가 아니라 썩은 냄새, 기름 쩐내 등 불쾌한 악취가 강하게 나면 산폐가 진행 된 것 입니다. 절대 먹지 말고 바로 폐기 하시기를 바랍니다. 보통 오메가3는 여러개를 같이 보관한 통이 아니라 산폐 방지를 위해서 개별 포장 된 제품을 복용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