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물에 대해 궁금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음료수나 카페등을 먹지 않을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물을 하루 2리터를 마십니다. 하루에 물을 얼만큼 마셔야 건강하고 위험하지 않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유선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체중 * 0.03L를 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예를들어 체중이 60kg라면, 하루 1.8L를 마시면 적정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식사에도 수분이 포함되어있는 부분도 있어서, 꼭 2L를 채워서 마셔야 하는것은 아니며, 땀을 많이 흘리는 환경에서 일을 하신다거나 신체 활동이 많다거나 할 경우 수분 필요량이 더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적거나 많지 않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