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PEODCQ
오토바이 같은 경우에는 특히 젊은 친구들이 많이 타고 다니는
이동 수단인데요 그런데 오토바이를 타보니 그렇게 위험하지는
않는데 왜 다들 그렇게 위험하다고 하는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Slow but steady
평상시에 그냥 출퇴근 용으로만 타고 다니면 그렇게 위험 하지 않겠지만 혹시라도 눈비가 온다 던가해서 사고를 당하면 아무래도 자동차 사고 보다 훨씬 더 피해가 크겠지요. 그래서 오토 바이가 더 위함 하다고 하는 것 입니다. 이것은 경차가 중형차에 비해서 더 위함 한 것이랑 비슷한 개념 입니다.
응원하기
따뜻한원앙279
오토바이가 위험한 이유는 일단 안전장치가 거의 없는 이동수단이기 때문입니다.
빠른속도로 주행할수있지만 한번 사고가 나면 정말 크게 다치거나 사망까지 이를수 있고
그래서 사람들이 위험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또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보면 위협적으로 운전하는 사람들도 꽤 많아서
개인적으로 오토바이는 타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에펠탑선장
오토바이가 위험한 이유는 사고가 발생하면 온몸으로 그 충격을 다 받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오토바이는 사고시 치명적인 부상이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정성들여서답변다는사람
안녕하세요. 정성들여서 답변 드는 사람입니다.
오토바이는 실제로 매우 위험한 이동수단입니다. 통계적으로 자동차보다 약 38배 더 위험하다고 하네요. 특히 가벼운 사고에도 중상을 입거나 사망할 수 있는 위험이 크답니다.
이건 개인적인 견해지만, 아무리 안전운전을 해도 다른 차량의 부주의나 도로 상황으로 인한 사고 위험은 늘 존재하는 것 같아요. 특히 신체가 외부에 노출되어 있고 균형 유지가 어려운 구조적 특성 때문에, 작은 접촉 사고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최근에는 배달 오토바이 증가로 사고도 많이 늘었다고 해요. 2017년에 13,730건이었던 사고가 2021년에는 18,375건으로 33.8%나 증가했다고 하네요... 젊은 분들이 많이 타시는 만큼, 더욱 안전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