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과일은 언제, 어떻게 먹어야 되나요?
저는 식사를 탄수화물 거의 없는 식단을 먹습니다. 근데 집에 있는 딸기를 먹어야 하는데 어떻게 먹는 게 좋을까요?
누구는 식전에 과일을 먹어야 살이 덜 찐다고 하고,
누구는 단백질을 먼저 먹은 후에 탄수화물을 먹어야 혈당이 안정되어 도움이 된다고 하고, 누구는 식후 최소 2시간이 지난 후 간식으로 먹으라고 하고..
식사량과 딸기의 양은 식전에 먹으나 식후에 먹으나 동일하다고 할 때 뭐가 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또한 제가 아침을 안 먹는데
1.점심: 단백질 위주 식단, 요거트 /
저녁: 딸기
2.점심:요거트, 딸기 / 저녁:단백질 위주 식단
3.점심:단백질 위주 식단, 딸기 / 저녁:요거트
4.점심:단백질 위주 식단 / 저녁:요거트, 딸기
각각의 섭취량은 동일하다고 할 때 뭐가 가장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시에는 과일을 식전, 식간에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당지수가 낮은 과일 위주의 섭취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