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헌신하는흰죽지129
헌신하는흰죽지12922.10.09
물만 먹는다면 얼마나 버틸수 있을가요?
사람은 물과 함께 음식을 먹어야 살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위급한 상황에서 만약 음식이 떨어지고 물만 있다면 얼마나 버틸 수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의학계에서는 보통 인간 극한 생존능력을 3.3.3이론으로 풀이한다. 사람이 3분동안 공기를 접하지 안으면 목숨을 물은 3일, 음식을 3개월동안 먹지 않으면 죽음에 이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10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정상체중에 건강한사람이라면 대략 6주정도는 물만 마시고 생존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이역시 근육에 글리코겐이 많이 들어있다는 전제하이므로
이보다 더 적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