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목마른퓨마215
목마른퓨마21523.11.02
위염증이 심한 편인데 공복에 어떤음식이 좋은가요
계속 술을 마셔서 그런지 위축성위염이 있는데가가
통증도 심하고 속쓰리고
그렇다고 안먹을수없고 부드러운 죽이좋을까요
아쉬운대로 스프만 데워먹고 있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위염증이 심한 경우 공복에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기 좋은 음식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죽: 죽은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입니다.
미음: 미음도 죽과 마찬가지로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입니다.
우유: 우유는 위산을 중화하고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시는 요구르트: 마시는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풍부하여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온수: 온수는 위장을 자극하지 않고 소화를 돕습니다.
위축성 위염의 경우, 위산 분비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차: 생강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위장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매실차: 매실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위염증이 심한 경우, 술을 마시는 것은 삼가야 하며, 술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위 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위 염증이 심할 때는 음식보다는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아서 약을 드시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브로콜리같은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