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노인 운전면허 제한은 어떻게 가능할까요?

노인의 운전패달 조작 오류로 발생하는 사고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노인분들도 위험성을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사회적 공감대는 충분히 있지만 제한하기는 어려운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회적 공감대도 있고 실제로도 운동기능 판단기능 신속한 반응등이 떨어지는것이 사실인지라 면허를 반납할 수 있는 분위기 형성도 중요한것같아요. 주변에도 자진 반납 한분들 꽤 계십니다. 법으로는 아직 애매한것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제가 생각할때는 70세가 넘으면 운전을 자제하는게 좋다는 생각은 듭니다.

    노인들의 교통사고율이 70세가 넘으면서 높아지더라고요.

    생계가 걸려있다면 할말은 없지만 70세가 넘으면 운전을자제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제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