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아봤더니
멸균우유는 열을 가해 유해한 세균과 미생물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친 우유이며,
일반우유는 과정없이 생 우유 그대로를 말한다고 합니다.
차이점은 소비기한으로는 멸균우유는 멸균 처리로 인해서 미생물이 제거되어 소비기한이 더 길어진다고 해요
반면에 일반우유는 미생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소비기한이 상대적으로도 짧다고 해요
처리방법으로는 멸균 우유는 열처리를 통해서 세균을 제거하게 되고 우유 내의 유해 세균을 줄여줘서 소비자에게 더 안전한 제품을 제공한다고 해요 그러나, 일반우유는 열 처리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미생물이 남아있을수도 있다고 해요
영양가치로는 멸균우유와 일반우유는 영양 가치 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고 해요 두 제품은 모두 단백질,지방,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칼슘과 비타민D등의 영양소도 제공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