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오즈모 포켓은 카메라를 대체할만한가요?

인스타360에이스프로2를 스냅및 일상카메라로 대체해보려 써봤는데 넓은화각이랑 스테빌라이져가 좋은 것 말고는 아주 특별치는 않아 휴대폰으로 대채가능하겠더라구요. 오즈모포켓3는 그랴도 센서가 1인치던데 휴대폰보다 좋고 카메라(리코gr)를 대체할만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에이스 프로 2 써보셨으면 이미 느끼신 부분이 맞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액션캠은 사실

    * 초광각

    * 방수

    * 손떨림 보정

    이 강점이지, 순수 화질만 놓고 보면 요즘 플래그십 휴대폰이랑 큰 차이를 못 느끼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오즈모 포켓 3는 조금 다른 이야기입니다.

    1인치 센서라서

    * 야간 화질

    * 실내 화질

    * 배경 흐림

    * 하이라이트 표현

    이런 부분은 일반 스마트폰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이 있어요.

    특히 걸으면서 찍는 브이로그나 여행 영상은 짐벌이 내장되어 있어서 결과물이 정말 부드럽게 나옵니다.

    다만 질문하신

    “리코 GR을 대체할 수 있냐?”

    여기에 대해서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리코 GR의 장점은

    * APS-C 센서

    * 특유의 색감

    * 스냅 촬영 감성

    * 빠른 스냅 대응

    이거거든요.

    오즈모 포켓 3는 영상 카메라에 가깝고

    리코 GR은 사진 카메라에 가깝습니다.

    사진 결과물만 놓고 보면

    리코 GR > 오즈모 포켓 3

    라고 보는 분들이 대부분일 거예요.

    반대로

    영상 비중이 높다

    여행 가서 영상 많이 찍는다

    유튜브, 릴스, 브이로그 찍는다

    이런 목적이면

    오즈모 포켓 3 > 리코 GR

    인 경우가 많고요.

    제 생각에는

    * 사진 중심 → 리코 GR 유지

    * 영상 중심 → 오즈모 포켓 3 추가

    * 사진도 영상도 적당히 → 최신 스마트폰

    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미 리코 GR을 가지고 계시다면 오즈모 포켓 3는 “대체재”보다는 “영상 전용 서브카메라” 개념으로 접근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실제로 오즈모 포켓 3 구매 후 “생각보다 사진은 휴대폰이랑 큰 차이 없네?“라고 말하는 분들도 꽤 있거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