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요즘 음식을 먹으면 트림이 나오고 가스가 차는데 부담없이 소화가 좀 잘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요즘 음식을 먹으면 트림이 자주나오고 가스가 잘 차고 있어요.
그래서 음식 먹기가 조심스러운데요.
평소 먹기 좋고 부담없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는 죽류가 좋긴해요
이미 분해가 완료된게 좋답니다.
스프, 죽이 좋답니다.
효소를 챙겨드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속이 불편할 때는 죽, 미음, 삶은 감자, 바나나, 양배추 등이 소화에 도움이 되며 이 음식들은 위에 부담이 적고 소화가 잘돼 가스를 줄이는 데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