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분유 수유텀 어떻게하나요??

5주~6주차 되는 아기 육아중인데 분유 120미리씩 먹고잇는데 3시간정도 텀을 주라고해서 왠만해선 3시간 맞추는데 아기가 2시간만에 깨서 미친듯이 울면 배고파서인것 같은데,, 너무 울면 3시간 고집안하고 그냥 줘도 되나요? 시간을 왠만해선 달래가면서 맞춰야하는건지, 2시간 정도면 그냥 분유 먹여도 되는건지.. 누군가는 배고플때마다 주면 소아비만된다고해서걱정되서요 누구말에 맞춰야하나..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아기가 배고파서 울때는 2시간이나 2시간 반만에라도 우선 먹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후 5~6주는 아기들의 신체적인 성장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급성장기 입니다. 이때는 평소보다 더 자주, 많이 먹고 싶어하는 것이 정상적이랍니다. 시간표에 맞추려고 아기를 달래주시면, 아기는 더 스트레스를 받거나 다음 수유 때 너무 급하게 먹어서 배앓이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답니다.

    소아비만 염려는 지금 단계에서는 내려놓으셔도 괜찮아요. 신생아 시기에는 수유 텀 보다는 하루 총 수유량(1,000ml 미만)을 조절하는 것이 국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의 공통된 의견이랍니다. 만약에 120ml를 먹고도 매번 2시간 만에 배고파서 깬다면, 억지로 시간을 늘리기보다, 한 번에 먹는 양을 10~20ml 정도 살짝 늘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번에 충분히 먹어야 배가 든든해서 자연스럽게 수유 텀이 3시간 이상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육아 메뉴얼의 숫자보다는 아기가 보내는 싸인에 맞춰서 유연하게 대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6.8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