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토마토계란탕을 해먹을 예정입니다. 영양소와 어울리는 식단관련해 질문드립니다.
최근에 티비 프로그램에서 토마토계란탕에 대해 소개해주는 걸 보았습니다. 건강에도 좋다하고 맛있어보여서 해먹어볼까합니다. 토마토계란탕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지 궁금하고 혹시 함께 먹으면 영양학적으로 서로 좋은 식단이 있으면 조언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기본 요리 익혀서 먹으면 라이코펜 성분이 더 풍부 하게 되고 토마토에서 부족했던 단백질을 계란으로 보충 하기 때문에 영양적으로 훨씬 더 균형적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하기때문에 기름을 사뇽한 요리로 섭취하였을때 영양소 섭취가 더 용이하집니다. 또한 라이코펜 섭취를 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