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한나짱
한나짱23.07.04
토마토는 어떻게 먹으면 영양이 효과적입니까?
토마토는 여러가지 조리법이 있을껏같은데 어떻게 먹는게 제일 효과적으로 몸에 좋은 영양을 섭취할수있을까요? 그대로 샐러드로 먹거나 따뜻하게 조리해서 먹거나 알고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의 영양성분은 그냥 생으로 드셔도 좋지만
제일 좋게 먹는 방법은 익혀서 드시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으로 드실수 있는 방법입니다.
영양소의 효능이 더 올라갑니다.
• 안녕하세요.
토마토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으며, 몸에 좋은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에 포함하면 식이섬유와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요리에 사용하면 리코펜과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물질을 활성화시켜 영양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를 삶거나 구워먹으면 영양소가 농축되며 리코펜의 흡수가 향상됩니다. 영양소 보존을 위해 신선하고 익은 토마토를 선택하고, 신중하게 조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