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sajsksnanam
시험기간이여서 공부를 해보려합니다
사회를 잘 못하고 암기력도 안좋아서 빨리 시작해보랴하는데 사회 같은 과목은 어떤식으로 공부 해야할까요??
좋은 강의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기막히게단순한벌새
저는 보통 평가 문제집 ➡️ 학교 학습지 ➡️ 교과서 순서로 암기합니다.
평가 문제집으로 기본 개념을 잡고, 학교 학습지로 핵심을 확인하고, 교과서를 보면서 세부적인 내용을 챙기는 거죠. 특히 교과서를 볼 때쯤에는 문제를 함께 풀면서 실전에서 주의해야 할 점 등을 확인해요.
암기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던데, 머리로 계속 떠올리거나 쓰면서 외우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암기 후 '아, 이때쯤이면 슬슬 외운 것들을 까먹었을 것 같은데?' 싶은 타이밍마다 다시 써보고 머릿속으로 떠올려 보세요!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특히화려한고인물
사회는 이해 먼저, 암기는 나중이에요!
1. 교과서 읽고 핵심 키워드 표시
2. 내용을 자기 말로 설명해보기
3. 문제 풀면서 틀린 것만 다시 보기
강의는 mid.ebs.co.kr 추천!
무료이고 시험 대비에 좋아요
끝까지화창한요크셔테리어
저도 사회랑 역사를 잘 못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암기과목은 시험 3주부터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괜히 4주 전부터 하면 힘빠지고 그래서 많으면 3주 적으면 2주 정도 잡고 단기간에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일단 교과서를 읽어야 해요 저같은 경우에는 적어도 3회독을 하고 자습서나 평가문제집을 사요 3회독은 3주전에 끝내고 2주전에는 자습서를 끝내고 마지막엔 평가문제집을 풀고 이틀 전에는 프린트랑 주요 정리를 보며 복습해요!!
내일도대담한참치김밥
시험기간이 다가오네요ㅠㅠ
사회는 암기과목이라 암기가 제일 우선일꺼같아요.
ebs강의를 추천드려요.
파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