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참새참새

참새참새

채택률 높음

잇몸 염증치료후 통증이 아직도 있어요

어제 잇몸 염증치료 후 치료전보다 더 아픈 것 같아요

약도 처방 받았는데

원래 아픈건가요?

마취하고 치료 진행했습니다.

약은 소염진통제, 제산제, 항생제

이렇게 처방 받았어요

원래 치료후에도 통증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잇몸 치료 이후에는 오히려 일시적인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잇몸 질환이 심하다면 오히려 치료 이후에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흔합니다.

    아무래도 치아와 잇몸 사이에 존재하는 공간에 기구를 넣고 치료하다 보니 일시적인 잇몸 손상 및 염증이 나타날 수 밖에 없으며 1~2주 정도 불편감이 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모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채택 보상으로 3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마취 풀리면 약간 통증있고요 1~2일정도 잇몸 뻐근함 있을 수 있습니다 점차 회복될겁니다 너무 걱정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