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4.15
김밥은 반복해서 먹어도 영양소가 문제 없을까요?
제가 요즘 밥 먹기가 너무 싫어서 그냥 끼니를 김밥으로 때우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혹시 김밥은 반복해서 먹어도 영양소가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김밥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단일식으로 계속해서 김밥을 먹는다면 부족한 영양소가 생길 수 있습니다. 김밥에는 채소, 단백질 소스, 탄수화물인 밥이 들어가 있어 일정 부분의 영양소는 섭취할 수 있겠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다른 음식도 필요합니다. 김밥에는 불포화지방이나 칼슘 같은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으니,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밥은 간편하고 영양 성분이 나름 괜칞은 식사 대체 메뉴입니다만, 반복적으로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김밥의 장점은 간편성과 휴대성, 영양소 다양성입니다. 그러나 탄수화물, 단백질, 채소, 지방, 나트륨 등에서 영양소 부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김밥 섭취를 위해 현미밥, 단백질 풍부한 재료, 다양한 채소, 기름과 나트륨 함량을 줄이고 반찬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밥만 반복해서 먹는 것보다는 다양한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김밥은 다양한 재료를 사용허여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지만. 햄이나 소세지등 가공 식품의 사용으로 나트륨 섭취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김밥의 속재료, 조리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주 장기적으로 먹지않는이상 괜찮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김밥은 그래도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들어 있어서 한끼 정도로는 충분히 괜찮을 수 있지만 영양력 비율이 조금 맞지 않기 때문에 계속 끼니로 드시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