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로쇠 나무의 수액은 어떻게 건강에 좋으면 무슨 음식과 궁합이 맞나요?
고로쇠 나무의 수액은 어떻게 건강에 좋으면 무슨 음식과 궁합이 맞나요? 고로쇠물은 지역별로 채취하는데 허가를 받아야 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로쇠 나무 수액이 건강에 좋은 이유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이뇨작용으로 몸속 노폐물 배출에 좋으며 자연의 단맛으로 당 부담이 적습니다.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잡곡밥 지을때 물 대신 고로쇠물 사용하기, 도라지 생강등과 함께 한방차나 청 만들때 사용하기, 은은한 단맛 추가로 된장국이나 찌개에 이용하기, 감칠맛 향상을 위해 요리용 육수에 사용하기 등이 있습니다. 채취하는데 는 산림청이나 지자체에 허가를 받아야 하며 아무 데서나 마음대로 채취는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