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산뜻한아비34
산뜻한아비3422.12.22
아침 식단 한번 짜보았는데 괜찮을까요?
아침에 삶은 계란 2개와 요거트 210m 아몬드 3개 바나나 1개 이렇게 매일 먹을 생각인데
아침에 이정도는 균형적이게 잡힌 식단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커트 210ml는 대략 열량이 215kcal 입니다. 영양소별로 함량은 대략 탄수화물이 117kcal, 단백질은 68kcal, 지방은 30kcal 정도 입니다.
삶은계란 2개의 열량은 대략 140kcal 입니다.
아몬드 3개는 악 5g 이며 30kcal 입니다.
바나나 1개가 대략 100g 일때 열량은 90kcal 입니다.
바나나어 대부분의 영양소는 탄수화물입니다.
즉, 요커트 210ml, 삶은계란 2개, 아몬드3개, 바나나1개로 1끼 식사를 할 경우 열량은 대략 475kcal입니다
하루 권장 열량은 나이, 성별, 체중, 키, 근육골격 등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성인 하루 평균 권장 열량은 대략 2,000~2,700kcal 입니다.
성인 1끼당 평균 섭취 열량(칼로리)은 667~900kcal 입니다.
귀하의 아침식단 ,칼로리는 대략 475kcal입니다. 성인 1끼 평균 섭취 칼로리 보다는 부족하지만 점심 또는저녁식단에서 칼로리를 보충한다면 영양소 측면에서 아침식단은 적당한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