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들깨의 효능은 여러가지 음식에서 입증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 주로 들깨수제비를 자주 먹는데, 성인들에게 어떤점이 좋은가요?
추운 겨울이 되다보니 칼국수를 자주 먹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들깨칼국수를 자주 먹는데 들깨의 효능은 여러가지 음식에서 입증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 성인들에게 어떤점이 좋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들깨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를 개선하고 장 건강을 촉진하며,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유지와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이러한 다양한 효능 덕분에 들깨는 성인에게 매우 유익한 식품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들깨에는 오메가3등의 불포화지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적절히 섭취할경우 혈관건강과 두뇌건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