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초음파 결절 진단 후 암보험 문의

어제, 6월 20일날 목옆에 멍울이 생겨 내과 방문하였고

초음파 진행하였다가 예상치 못하게 갑상선에 0.8cm 결절이 있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1센티 미만이기에 6개월 추적 관찰하자 하셨고 당일에 추가로 피검사 하고 왔습니다.

(초음파만 하고 세침안함)

실비는 청구한 상태입니다

근데 목옆 멍울로만 청구하였습니다.

(갑상선 결절 이야기는 없어요. 소견서에 갑상선 결절이 적혀있으나 소견서는 보험청구 서류에 내지 않았어요)

암보험이 없어서 들고싶은데

1. 고지의무 기간인 3개월이 지나면 가능한가요?

2. 실비 청구한 게 암보험 드는거에 문제가 되나요?

3. 실비 청구한거 계좌로 돈 받기 전인데

전화해서 취소하면 괜찮을까요? 암보험 드는데에 문제 없을까요?

4. 추가로 피검사하고 오면 1년뒤에 암보험 가능하다고 하는데 맞나요? “재검” 일 경우만 1년뒤인거죠?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1. 의심소견이기때문에 3개월이 지나면 가능합니다

    2. 청구이력으로 가입시 병력사항이 자동으로 잡힐 수 있습니다

    3. 이미 청구서류가 넘어갔기때문에 돌릴 수는 없지만 3개월 이후 청구력 안잡히는 곳으로 알아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4. 네 맞습니다 추가검사, 재검사의 경우 1년이 지나야합니다

    현재는 검사를 진행하지 않으셨기때문에 3개월만 지나면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민욱 보험전문가입니다.

    1. 우선 3개월 경과시에는 가능합니다.

    다만, 6개월 추적관찰을 요하시는데 추적관찰을 받으실 경우

    '1년 이내 추가검사 또는 재검사'에 해당되어 표준체 보험 가입에 지장이 생깁니다.

    2. 네, 보험사가 병력을 파악하는 방법 중 하나가

    실손 청구기록이기 때문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3. 취소한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손기록이 안남아서 보험사가 모를 뿐이지

    보험사에서 고지를 하라고 한다면 알아서 고지를 해야합니다.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나

    결절이 있으나 제거하지 않았다면

    고지의무 질문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고지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네, 1년이내 추가검사 또는 재검사가 걸리는데

    다만 이에 대해서는 간편보험을 가입한다면 고지에 해당하지 않으며

    표준체보험이라도 해당 부위에 부담보가 걸릴 뿐 가입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마희열 보험전문가입니다.

    1. 고지의무 기간인 3개월이 지나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2. 실비 청구한 게 암보험 드는거에 문제가 되나요?

    실비보험을 청구와는 아무 상관이 없어요.

    3. 실비 청구한거 계좌로 돈 받기 전인데

    전화해서 취소하면 괜찮을까요? 암보험 드는데에 문제 없을까요?

    문제없어요.

    4. 추가로 피검사하고 오면 1년뒤에 암보험 가능하다고 하는데 맞나요? “재검” 일 경우만 1년뒤인거죠?

    당일 진행한 피검사는 추가 검사가 아닙니다.

    6개월후 추척검사를 하게되면 추가검사가 되세요.

    3개월이후 6개월 추적검사전에 암보험 가입하세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실비 청구 취소 여부와 상관없이 의사의 추적 관찰 소견과 피검사는 고지의무 대상이므로 3개월이나 1년이 지나도 가입 시 알려야 하며 일반 암보험은 부담보 조건으로 가능할 수 있으니 간편심사 보험도 함께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1. 고지의무 기간인 3개월이 지나면 가능한가요?

    - 네 3개월 지나서 그 시점에 3개월 이내에 진단, 추가검사, 재검사, 결절이 더 커졌다거나, 약이 변동되었다거나, 다른질병으로 병원간 이력만 없으면 가능합니다 입원 수술도 없어야 합니다

    즉, 아무런 문제만 없으면 3개월 지나면 가능해요

    2. 실비 청구한 게 암보험 드는거에 문제가 되나요?

    실비청구는 실비청구이고 유병자 보험으로 진행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3. 실비 청구한거 계좌로 돈 받기 전인데

    전화해서 취소하면 괜찮을까요? 암보험 드는데에 문제 없을까요?

    실비청구 한거는 실비 그대로 진행하시면 되세요 이미 청구 했는 이력이 있기 때문에 돌릴수가 없습니다 취소한다고 하더라도 그 부분에 대해서 조사가 나올겁니다. 실비청구 한다고 해서 일정기간만 안전하게 아무일 없이 지나면 암보험 가입하는데는 태클 걸리지 않습니다

    4. 추가로 피검사하고 오면 1년뒤에 암보험 가능하다고 하는데 맞나요? “재검” 일 경우만 1년뒤인거죠?

    피검사 결과가 나오면 그 날로부터 다시 3개월을 지켜봐야 합니다~ 피검사 결과가 좋지 않아서 다시 검사를 해야된다거나 뭔가 더 있다면 그 치료 마지막으로 받은날로 부터 다시 3개월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걱정 될 정도는 아니고 추적검사 정도만 소견이 있으면 3개월 뒤에 가입이 가능하세요 재검이나 추가검사는 짧은 기간안에 이루어 지기 때문에 3개월이 넘어가는거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3개월이지나도 건강체가 아닌 유병자로 가입을 고려해 보셔야할 듯 합니다 그리고 실비 청구를 하셨든 져소를 하든처구내여게 결저리라는 글을 넜었든 아니든 보험 갭후 조기사고가 나게 되면 동의를 얻어 공단기록 심평원기록 그리고 병원기록도 알게 됩니다 고지의무내용 위반없이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설계사와 잘 상의하여 신중하게 가입을 고려하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채정식 보험전문가입니다.

    가능성은 있지만 지금은 갑상선 결정 확인 직후이기에 암보험을 바로 넣으신다면 심사에 영향이 있을 수 있으며 3개월 후에 무조건 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추가검사가 없고 추척관찰만이시라면 3-6개월 후 가능성은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1. 고지의무 기간인 3개월이 지나면 가능한가요?

    : 이는 고지의무내용에 "최근 3개월 이내에 질병진단, 질병의심소견, 치료, 입원, 수술, 투약의 의료행위를 받은 적이 있는지"에 대한 부분으로,

    단순히 3개월이 지나면 이가 해결된다고 볼수 있으나, 질문자의 경우 초음파 검사결과에 따라 피검사를 추가로 진해안 것으로 이는 "최근 1년 이내에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받고, 이를 통하여 추가검사 재검사를 받은 사실이 있습니까?" 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2. 실비 청구한 게 암보험 드는거에 문제가 되나요?

    : 실비보험 청구한 것은 보험사에서 조회가 가능하여 문제가 될 수 있으나,

    만약 실비를 청구하지 않았더라도, 추후 암진단등이 될 경우에는 어차피 현장조사하여 이를 조사하게 됩니다.

    3. 실비 청구한거 계좌로 돈 받기 전인데

    전화해서 취소하면 괜찮을까요? 암보험 드는데에 문제 없을까요?

    : 상기와 같으 지금 가입을 한다면, 실비보험 청구여부와 관련하여 고지하셔야 추후 문제가 안됩니다.

    4. 추가로 피검사하고 오면 1년뒤에 암보험 가능하다고 하는데 맞나요? “재검” 일 경우만 1년뒤인거죠?

    : 네 위 답변과 같습니다.